본문 바로가기
여행

포항 죽도시장 대게,홍게

by 민초단저쏘 2022. 4. 16.
죽도시장

죽도시장에 위치한 타워주차장으로 들어가려면 좀 많이 기다려야 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점심시간은 최대한 피해서 조금 애매한 시간에 가는 게 제일 좋았었던 게 조금 기다리고 주차가 가능했었다.

게 파는모습
찐게

우리는 총 6명이라서 두 테이블로 나눠 앉았기 때문에 나눠서 주셨었다.

대구에서 제사를 지내고 오랜만에 게를 먹으러 가족들과 다 같이 포항에 왔었다. 포항에 있는 죽도시장에 총 6명이서 먹으러 갔었는데 가게에서 바로 고르는 게 아니라 저렇게 시장에서 미리 고른 다음에 그곳에서 알려주는 곳으로 가서 먹었었다. 게 값만 16만 원이고 찜비 5천 원 그리고 자릿세 인당 5천 원 이런 식으로 나왔었다. 그리고 가게에 가면 매운탕이나 홍게 라면 그리고 게장에다가 밥 비빈 걸 해주는데 우리는 이미 게를 많이 먹은 상태라서 굳이 라면까지 먹을 필요는 없어서 게 내장에 밥을 비빈 걸 시켜서 먹었었다. 배가 부르니까 1인당 1개씩 먹기에는 너무 많은 것 같아서 2명씩 1개로 나눠먹고자 3인분만 시켰었다. 너무 급하게 먹느라 밥 사진이 없다는 게 함정.. 그리고 밥을 먹고 화장실을 간다고 바빠서 밥값을 못 들었었다.

만약 라면을 드시고 싶다면 두 가지 방법으로 시킬 수 있는데, 첫 번째로는 우리가 쪄놓은 홍게 다리를 몇 개 주고서는 5천 원으로 라면을 먹을 수 있다. 또 다른 방법으로는 나는 홍게가 한 마리가 다 들어간 라면이 먹고 싶을 때, 10,000원으로 홍게가 한 마리 들어간 라면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. 날씨도 좋았고 너무 오랜만에 포항까지 와서 다 같이 가족들이랑 게를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고 안 그래도 너무 좋아하는 게였는데 원 없이 먹고도 총 9마리가 남아서 너무 행복했다. 사실 게 값이 떨어졌다고 해서 신나서 갔었는데 지난주까지는 가격이 떨어졌었지만 지금은 다시 원상태로 돌아갔다고 하니 잘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.

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단풍여행] 광주 화담숲  (0) 2021.11.11
[대구 파티룸] 성서 브라운도트  (0) 2021.10.07
[여행] 제주도 카멜리아 힐  (0) 2021.09.30

댓글